Unity VR(Oculus Quest)

OVR 잡기 기능(큐브 및 단순한 모델링)

뽐타 2022. 10. 30. 11:11
Cube 또는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단순 형태의 오브젝트일 경우
 
1). Hierarchy창에 우클릭 후 Create Empty하여 빈 GameObject 생성(원하는 이름으로 변경, 예제 = TestName)
    참고) Create Empty해서 만든 모든 오브젝트는 Position X,Y,Z를 0,0,0으로 초기화하기.

2). 해당 오브젝트(TestName) 안에 Touch hand Grab Interactable, Rigidbody, Grabbable, Physics Grabbable, Respawn On Drop 스크립트 추가

 

    Cube_Test(자식) : 모델링 된 오브젝트, Cube_Test_Collider : Create Empty하여 제작한 빈 오브젝트 (물건이름_Collider)
 

 

4). Cube_Test_Collider에 Mesh Filter와 Box Collider 추가
     Box Collider의 Is Trigger 꼭 체크하기
 

5). TestName(부모)에서 위 사진과 동일하게 설정 

Touch Hand Grab Interactable - Pointable Element에 TestName(자기 자신)을 드래그 드롭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bounds collider에 Cube_Test_Collider(자식)를 드래그 드롭 
Grabbable - Transfer On Second Selection 체크
Physics Grabbable - Grabbable과 Rigidbody에 TestName(자기 자신)을 드래그 드롭
Respawn On Drop - 0.1로 설정 (만약 Rigidbody에 Use Gravity 꺼져있다면 꼭 체크하기)
 
6). Cube_Test에 Mesh Collider추가
    오브젝트에 Box Collider가 있다면 지우기, Convex체크하기
Cube_Test(자식) : 잡을 수 있는 부위, Cube_Test_Collider : 잡을 수 있는 범위

7). TestName에서 Touch Hand Grab Interactable 스크립트 안 Colliders에 Cube_Test를 드래그 드랍