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매니저 프리팹
1. GameManager 프리팹 변환
2. GameManager 스크립트 코드 추가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SceneManagement;
using Photon.Pun;
using Photon.Realtime;
namespace Com.MyCompany.MyGame
{
public class GameManager : MonoBehaviourPunCallbacks
{
#region Photon Callbacks
/// <summary>
/// Called when the local player left the room. We need to load the launcher scene.
/// </summary>
public override void OnLeftRoom()
{
SceneManager.LoadScene(0); //빌드 세팅 0번 씬으로 이동
}
#endregion
#region Public Methods
public void LeaveRoom()
{
PhotonNetwork.LeaveRoom();
}
#endregion
}
}
룸 종료 버튼 프리팹
프리팹 생성 이유 : 룸 종료 버튼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 재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기 때문
1. UI 만들기
씬 연결하기
'Phot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un RPC 호출 스크립트 (0) | 2022.09.29 |
---|---|
Unity Photon으로 멀티 서버 구현 - Photon-5(플레이어 생성) (0) | 2022.09.23 |
Unity Photon으로 멀티 서버 구현 - Photon-4(룸 연결 및 설정) (0) | 2022.09.22 |
Unity Photon으로 멀티 서버 구현 - Photon-2(로비 UI) (0) | 2022.09.17 |
Unity Photon으로 멀티 서버 구현 - Photon-1(로비 만들기) (0) | 2022.09.16 |